Tuesday, May 28, 2019

"노통때문", "땡큐지" && 이명박-박근혜 (x같은 말)

최근에도 "탱큐지"라 말하는 이들이 더러 있다.

2005년 쯤부터 유행했는데, '이게 노통때문이야'로 한창 후리던 말미에 나오기 시작한 유행어다.

'쥐' 빨면서 '나게도 떡고물 떨어지겠지'를 뒤이은 사이비 '의리-우주기운'에 꼴려'그해'가 집권한건 우연이 아니라 문화요,꼴림이요,곤조요,대한민국 곤조임이 내비쳐진다.

최근 미국 대통령 [D.트럼프]가 [존 볼튼],[폼페이오]같은 '범생'을 '앞에선 때리고 뒤에는 점잔빼는 롤연기'에 몰입하는 문맥과도 이어져있다.

뭐 문맥은 단순히 '돈이 최고야'를 떠벌리는 것이지만,사람에게 개를 접 붙이는 '뭣'같은 황당한 언어 문맥을 연출하다니 참... '쏘카는 융합산업'이라고 말과 같다.

그들에겐 여야/보수 모든 것들이 이 한반도에선 모두가 '어쩌다 같은편', '어쩌다 다른 편'일 수밖에 없다.

#양아치 #양아치의사고방식 #왜구 #뉴스 #SNS #곤조 #고기 #공장 #땡큐지 #개돼지 #고기 #윤창중 #김학의 #개 #사진 #윤중천 #군대 #언론인 #강효상 #찌찌뽕

 --

한글은 한글자모 24자(사라진 4자 제외)와 영어 26개를 더한 50개다 (한국어가 쓰레기 언어로 바뀐 이유)

한글 28자중에서 사라진 글자: ㆍ, ㆁ, ㆆ, ㅿ

1. 아래아 [ㆍ]: [ㅏ]와 [ㅗ] 중간 정도
2. 옛이응 [ㆁ]
3. 여린히읗 [ㆆ]: [ㅎ]보다 약하며, [ㅇ] 와는 다름
4. 반치음 [ㅿ]: [z] / [ㅅ]와 [ㅈ]와 비슷


※ 병서
 자음 2~3개를 나란히 이어서 사용하는데, 영어 알파벳 ‘L’은 [ㄹㄹ] ,‘R’은 [ㄹ] 구분

※ 연서
 두 글자를 아래위로 결합. 알파벳 ‘B’는 [ㅂ]으로, ‘V’는 옛이응[ㆁ]을 [ㅂ] 아래에 붙여쓴다.

- 일제시대 1933년 ‘한글맞춤법통일안’에서 4글자 삭제

No comments:

Pranten

 Pranten